본문 바로가기


변계사 Sam 일상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삶

반응형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삶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삶

 

죽음을 새치기 당하고 어느 날 생각했다.

 

죽음을 새치기 당하고 살아갈 수밖에 없다면,

죽음을 새치기 당하고 살아가기로 선택했다면,

죽음을 새치기 당하고 살아갈 기회가 주어졌다면,

 

오롯이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삶을 살아봐야 하지 않을까?

 

어떻게?

 

단순하게, 꾸준하게, 편안하게.


단순하게, 꾸준하게, 편안하게

단순하게, 꾸준하게, 편안하게

1. 단순하게

'나의 삶'을 살기 위해 나에게 물었다. 너는 누구니?

타인에 의해 규정되는 나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기 시작했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나에게 소중하고 의미있는 것은 무엇인지,

나의 본질은 무엇인지 찾기 시작했다.

 

나의 삶

 

지켜야 할 가치들, 해야 할 일들의 강요 속에서 의미 있고, 하고 싶은 일들을 찾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선 중요하지 않은 가치, 하지 않아야 할 일들을 결정하고 버려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무엇이 나의 삶을 만드는 본질인지 생각해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본질만 남기고 버리는 단순함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단순하게 나의 삶을 살기로 했다.

 

 

2. 꾸준하게

'나에 의한' 삶을 살기 위해 나에게 물었다. 어떻게 살아야 하니?

나와 상관없이 쉬지 않고 흐르는 시간을 붙잡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시간을 흘려 보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누리며 살 것인지,

매 순간을 어떻게 의미 있게 보낼 것인지,

어떻게 본질적인 나로 살아갈 것인지 찾기 시작했다.

 

나에 의한 삶

 

 

어제라는 시간을 후회하며 내일이라는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오늘이라는 시간을 의미 있고 하고 싶은 일들로 채우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선 지금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살아 내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매 순간을 나의 본질로 채워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단순함을 매일 실천하는 꾸준함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꾸준하게 나에 의한 삶을 살기로 했다.

 

3. 편안하게

'나를 위한' 삶을 살기 위해 나에게 물었다. 언제 행복하니?

삶의 의미와 본질이라는 무거움속에 가볍지만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언제 행복한 감정을 느끼는지,

어떻게 그 행복한 감정을 유지하는지,

언제 본질적인 나로 충만한 에너지를 느끼는지 찾기 시작했다.

 

나를 위한 삶

 

주변에서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더라도, 행복하고 충만한 에너지를 느끼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선 불안, 걱정, 두려움 등 부정적인 감정에 휘둘리지 않아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나의 본질과 일치하는 단순하고 꾸준한 삶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워야 했다.

그러기 위해선 외부적인 자극에 반응하지 않고 나의 에너지를 유지하는 편안함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편안하게 나를 위한 삶을 살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