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계사 Sam 일상/꾸준하게

꾸준한 독서와 산책 Day 10. 감정에 답이 있다 -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ft. 이서윤의 더 해빙)

반응형

어떠한 현실도 변화시키는 힘, 감정! 감정에 답이 있다.

꾸준한 독서 <더 해빙> 중에서

진정한 편안함 - 시원하다, 감사하다, 행복하다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산책을 했다. 비가 그친 후 맑고 시원한 공기가 느껴졌다. 한 동안 계속 비가 오고 폭염주의보까지 내려 새벽임에도 산책을 할 때마다 '덥다'가 제일 먼저 느끼는 감정이었다. 그런데 오늘은 '와,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면서 기분이 좋았다. 좀 더 걷다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보았다. '와 멋있다.'

 

 

꾸준한 산책 - 중랑천의 새벽

 

감정에 답이 있다

시원한 공기와 멋진 하늘을 보면서 시작된 '기분 좋다'는 감정은,

'이런 시원한 공기를 느낄 수 있고 멋진 하늘을 봐서 감사하다',

'살아 있음에 감사하다',

'행복하다',

'오늘은 정말 멋진 날이다'라는 생각들로 이어졌다.

 

그리고 충만한 에너지와 편안함 속에 얼굴엔 미소를 가득 머금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산책을 계속 했다. 매 순간 내 마음에 느껴지는 기쁨과 편안함에 집중하고, 그 순간에 머무르고자 했다. 그럴수록 감정의 깊이는 더욱 깊어지고 그 감정이 내 생각과 내 몸을 풍요의 에너지로 채우고 있음이 느껴졌다. 

 

"감정이란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귀중한 에너지예요. 게다가 감정 에너지는 생명력과 연결되어 있죠. 어떤 인공지능도 표현을 모방할 뿐, 실제적인 감정 에너지를 가질 수는 없어요. 감정을 잘 활용한다면 부를 가져다주는 원천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감정이에요. 그동안 과학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이성의 힘을 맹신해왔죠. 하지만 이성이 지배하는 사회의 부속품이 되지 않으면서 주체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 수 있는 비밀은 바로 '느낌'에 있답니다. 자신의 느낌으로 부를 창조하는 것. 그것이 바로 Having이죠."

이서윤, 홍주연, <더 해빙> 중에서 

 

지금 이 순간에 내가 느낄 수 있는 것, 내가 갖고 있는 것에 집중하니

걱정과 두려움은 사라지고,

살아있는 기쁨과 왠지 모르게 마음을 가득채우는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긍정적인 감정의 에너지가 현실을 인식하는 나의 생각을 바꾸고,

그 생각이 내 몸의 상태까지 바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내 몸과 마음과 생각이 일치하는 진정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Having은 지금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느끼는 것"이에요.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에요. Having은 지금 이 현실에서 출발해야 해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죠."

"'있음'에 주의를 기울일 때 당신을 둘러싼 세계는 다르게 인식될 거예요. '없음'의 세상에서 '있음'의 세상으로."

"Having의 핵심은 편안함이죠."

"진정한 편안함이란 내 영혼이 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될 때 느껴지는 감정이에요. 흘러가는 물 위에 떠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는 느낌이죠. 이 감정이 바로 우리를 부자로 이끌어 주는 신호예요."

"지속적으로 Having을 실천할수록 내 마음에 탄탄한 근육을 키워가게 되죠. 이 근육이 단련되면서 점점 기쁨과 편안함을 쉽게, 또 더 크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거랍니다. 동시에 불안과 걱정은 점점 사라지게 되지요."

이서윤, 홍주연, <더 해빙> 중에서 

 

<더 해빙> 중에서

 

지금 이 순간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충만하게 느끼는 감정. 그 감정이 어떤 상황에서도 현재를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하는 열쇠다. 

 


새벽 4시 30분 기상 & 새벽 산책 Day 10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273522

 

더 해빙 (4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마법의 감정 Having!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선(先)출간되어 세계가 먼저 찾아 읽은 책! 영미권을 비롯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등 21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어 ‘

book.naver.com

 

반응형